으로 끝나는 다섯 글자의 단어: 5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73개 세 글자:12개 네 글자:151개 🎗다섯 글자: 59개 여섯 글자 이상:256개 모든 글자:552개

  • 다점포 전 : (1)가게를 여러 곳에 내어 매출을 올리는 마케팅 전략.
  • 현지화 전 : (1)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 제품을 현지 조건이나 욕구에 맞게 변경하는 마케팅 전략.
  • 저성장 전 : (1)기업의 성장 목표를 연평균 수준이나 그보다 낮은 수준에서 결정하는 전략. 국가 경제의 수준과 전체 산업의 평균 성장률을 고려하여 조직의 내실을 추구하려고 할 때 활용된다.
  • 비폭력 전 : (1)무력을 사용하지 않는 정치적ㆍ외교적 전략.
  • 포괄적 전 : (1)전략적인 목표와 범위 내에서 부분적인 조직 행동을 통제하는 리더십을 갖고 기업을 운영하는 전략.
  • 강우월 전 : (1)상대편이 어떠한 전략을 선택하더라도 자신의 다른 어떤 전략보다 항상 큰 보수를 얻게 하는 유일한 전략.
  • 평준화 전 : (1)총괄 생산을 계획하는 경우, 계획의 대상이 되는 기간 동안 생산율이나 고용 수준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전략.
  • 석씨계고 : (1)중국 원나라 지정(至正) 14년(1354)에 각안(覺岸)이 편년체로 쓴 불교 사서(史書). 송나라까지 중국의 역사를 제왕 중심으로 요령 있게 정리하고, 선(禪)의 입장에서 불교의 계승과 전파에 관한 사적을 엮은 것이다. 4권.
  • 관념적 전 : (1)현실이나 현장과 동떨어진 추상적이고 이상적인 전략.
  • 메시지 전 : (1)기업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광고 전략.
  • 단순화 전 : (1)비교 흡수 부정 방법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비교 흡수절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방식. 절들로 이루어진 어떤 집합에서 몇 개의 절은 제거되거나 절을 이루는 어떤 문자들이 제거되어도 원래 집합의 의미를 유지할 수 있다. 동치 명제의 제거, 프러시저(procedure)의 부착, 포함에 의한 제거 따위가 있다.
  • 이벤트 전 : (1)축제와 같은 여러 구경거리를 활용하여 기업이나 도시가 그들의 제품이나 지역을 마케팅하는 전략.
  • 전보적 생 : (1)문장에서 생략된 문법적 요소를 문맥, 화용, 문장 구조의 지식에 의해 해석할 수 있는 경우에 수행되는 생략의 유형. 문맥적 생략, 상황적 생략, 구조적 생략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현상이다. ‘급 연락 요’처럼 전보를 보낼 때 문맥적으로 이해 가능한 문법 요소를 생략하는 방식에서 나왔다.
  • 거시적 전 : (1)정치, 경제 따위의 사회적 활동을 하기 위하여, 사물이나 현상을 장기적 관점에서 전체적으로 분석ㆍ파악하여 세운 전략.
  • 내부화 전 : (1)다국적 기업이 관세 부과 국가에 있는 자회사에 공급 가격을 최소화하여 기업 내 거래에서의 관세 부담을 줄이는 전략.
  • 블러핑 전 : (1)자신의 상황이 상대방의 상황보다 좋지 않을 때에 자신의 능력을 과장하거나 속임으로써 상대방에게 겁을 주어 이익을 얻으려는 전략.
  • 대송승사 : (1)중국 송나라 때의 승려 찬녕(贊寧)이 지은 불교사(佛敎史). 불교의 전래, 교단의 제도와 의식 따위의 사실(史實)을 기술하였다. 3권.
  • 방어적 전 : (1)특정한 정치, 경제 따위의 사회적 활동을 할 때, 상대편의 공격을 소극적인 방식으로 막는 전략.
  • 지방화 전 : (1)국제화, 국가화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지방 스스로가 해당 지역의 정치ㆍ경제ㆍ사회 분야의 문제 해결에 있어서 주체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자원을 확보하고 자치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지역 발전 전략.
  • 계열화 전 : (1)제조 기업이 자사 제품의 판매ㆍ유통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금융 지원이나 계약 따위의 방법으로 외부의 도매상이나 소매상을 지배하려는 전략.
  • 국가별 전 : (1)국가별로 다르게 세워서 추진하는 전략. 제품, 생산, 마케팅을 현지 국가의 사정에 맞추어 차별화한다.
  • 양극화 전 : (1)서로 반대되거나 모순된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여 사업의 성과를 최대로 올리는 경영 전략.
  • 스리고 전 : (1)철저하게 현지화하고(go deep),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go global), 개개인의 성향을 철저히 파악하는(go individual) 경영 전략.
  • 이윤율 전 : (1)경쟁 기업과 같은 가격을 유지하면서,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통해서가 아니라 가격과 비용의 더 높은 격차를 통하여 자신이 갖는 비용 우위로부터 이윤을 챙기는 전략.
  • 글로벌 전 : (1)기업 경영을 비롯하여 다양한 부문의 전체적인 목표와 책임을 국제적으로 운영하려는 전략.
  • 투 트랙 전 : (1)정치나 경영 따위에서, 서로 다른 두 가지 방식을 적절히 적용하여 일을 처리하는 책략.
  • 제이격 전 : (1)적의 전략 핵무기 공격을 받았을 때, 적의 인구 중심지 또는 군사력을 목표로 하여 전략 핵무기로 보복 공격하는 전략.
  • 집중화 전 : (1)시장을 고객, 제품, 지역 등으로 세분화하여 기업의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하는 전략.
  • 광역화 전 : (1)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사업 구역의 범위를 확장하는 전략. 한 시장에 있는 모든 소비자 집단을 목표 대상으로 삼는 기업 전략이다.
  • 대병력 전 : (1)핵 공격의 목표를 도시와 같은 인구 밀집 지역이 아니라 유도탄 발사 기지와 같은 군사력 집중 지역에 두어야 한다는 전략. 1960년대 미국의 핵 전략이다.
  • 리스본 전 : (1)유럽 연합이 2010년까지 미국과의 경제 격차를 없애겠다는 것을 목표로 추진한 발전 전략.
  • 상황적 생 : (1)특정한 상황에서 복원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배경적 지식에 의해 관습적으로 수행되는 생략의 유형. 생략된 부분을 선행 문맥에 의존하여 쉽게 복원할 수 있는 문맥적 생략과 달리, 화자와 청자가 동일한 배경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생략을 해도 의미 이해에 문제가 없을 경우에 사용된다.
  • 이야기 전 : (1)이야기를 보고할 때에 지키는 절차 및 순서. 이야기를 하는 와중에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이다.
  • 물귀신 전 : (1)자기가 궁지에 빠졌을 때 다른 사람까지 억지로 끌어들이는 방법이나 책략.
  • 대표성 전 : (1)표본의 크기에 관계없이 모집단과 서로 비슷할 것을 기대하거나, 표본을 추출하는 과정이 무작위성에 영향을 받기를 기대하는 것을 이르는 말.
  • 본원적 전 : (1)경쟁 우위와 경쟁 영역을 두 축으로 해서 세우는 세 가지 경쟁 전략. 원가 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따위가 있다.
  • 전방위 전 : (1)특정 국가만을 가상 적으로 하지 않고, 특정 동맹국에만 의존하지 않으며, 자국의 의사에 반하는 전쟁에 말려들어 가는 것을 피하면서 세계의 어느 국가가 공격해 오더라도 자국의 역량만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어 전쟁의 발생을 억지하고 저지하되, 일단 전쟁이 발발할 경우에는 자주적으로 자유로이 자국의 운명을 결정하는 정치와 군사 방책.
  • 경쟁적 전 : (1)재무, 인사, 마케팅, 연구 개발 등과 같은 조직의 기능 중에서, 경쟁사와 비교하여 경쟁력을 증대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하는 전략.
  • 접속사 생 : (1)단어와 단어, 구절과 구절, 문장과 문장을 이어 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을 생략하는 현상. (2)표현식에서 연산을 나타내는 기호를 줄이거나 빼는 일. (3)시에서, 있어야 할 접속사를 생략하여 격정적인 감정과 빠른 템포를 유발하는 언어적 장치.
  • 롱 쇼트 전 : (1)매수와 매도를 동시에 취하는 투자 전략. 장기적으로는 주식 시장에서 저평가된 주식을 사고, 단기적으로는 고평가된 주식을 파는 기법을 조합한 전략이다.
  • 다각화 전 : (1)기업이 기존의 사업 영역과 전혀 다른 사업 분야에 진출하는 전략.
  • 스키밍 전 : (1)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때 가격을 높게 설정하는 전략. 연구 개발비 및 생산 설비 투자에 대한 비용을 초기에 회수하기 위하여 주로 사용되며, 소비자에게 심리적으로 고가격이 고품질이라는 연상 작용을 불러일으킬 목적으로도 사용된다.
  • 차별화 전 : (1)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분되게 함으로써 경쟁적 우위를 달성하는 전략.
  • 마케팅 전 : (1)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끌어 가는 방법이나 책략.
  • 브랜드 전 : (1)상표로써 자기 회사의 제품을 다른 회사의 제품보다 돋보이게 하여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에 서려는 마케팅 전략.
  • 무상표 전 : (1)중간 유통업자가 고유 상표를 붙여 판매할 수 있도록 제조업자가 제품을 생산하여 상표를 아예 붙이지 않고 판매하는 전략.
  • 거미집 전 : (1)소기업이 대기업에 흡수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하여, 경쟁력 강화를 통해 다종 기업과 합작 투자를 하려는 전략.
  • 문맥적 생 : (1)누락된 요소가 언어적 맥락에 의존하여 복원이 가능할 경우에 사용되는 생략 현상. 생략 요소의 복원은 생략 요소와 선, 후행문 간의 의미, 통사적 관련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생략 요소와 언어적 맥락 간에 문법적 관련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 제일격 전 : (1)전략 핵무기로 공격하여 적의 핵 보복 능력을 파괴하는 전략.
  • 자동화 전 : (1)제조 작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자동화 기술을 도입하는 생산 전략.
  • 최소화 전 : (1)사회적 태만 현상의 한 부분으로, 집단 속에서 일을 수행할 때 가능한 최소의 노력으로 일을 성취하려는 현상. 집단 상황에서는 개인의 책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태만해지기 쉽다.
  • 시아이 전 : (1)기업의 비전, 사명, 역할 따위를 명확하게 하여 통일된 기업 이미지나 행동을 수립하는 전략.
  • 약우월 전 : (1)상대편이 어떠한 전략을 선택하더라도 자신의 다른 어떤 전략보다 크거나 같은 보수를 얻게 하며 적어도 다른 한 전략보다는 더 큰 보수를 얻게 하는 유일한 전략.
  • 역매수 전 : (1)적대적 인수 기업이 공개 매수를 할 때, 이에 맞서 인수 대상 기업이 오히려 인수 기업의 주식을 매수하여 대결하는 적대적 인수 합병 방어 전략.
  • 연속화 전 : (1)초기 제품의 성공에 이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후속 제품을 시장에 연속적으로 출시하여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확보하는 전략.
  • 기능적 전 : (1)조직에서 제품, 가격, 홍보, 기업 이미지, 설계, 자원 배분 따위의 기능적인 문제에 대한 방향을 정립하는 일. 설계 전략, 인도 전략, 자원 확보 전략, 지원 전략으로 구분한다.
  • 팃포탯 전 : (1)반복 게임에서, 경기자가 이전 게임에서 상대가 한 행동을 이번 게임에서 그대로 따라 하는 전략. 예를 들어 상대의 이전 행동이 협조적이었으면 협조하고, 비협조적이었으면 협조하지 않음으로써 보복하는 전략이다.
  • 스피드 전 : (1)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여 고객을 만족시키고자 개발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제품과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려는 전략.
  • 구조적 생 : (1)문법 구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복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경우에 수행되는 생략의 유형. 예를 들어 “영희는 밥을 먹고 학교에 갔다.”에서 “학교에 갔다.”의 주어 ‘영희’가 생략되는 것을 이른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64개) : 라, 락, 란, 랄, 람, 랍, 랑, 래, 랙, 랜, 램, 랩, 랬, 랭, 랴, 략, 량, 러, 럭, 런, 럼, 레, 렌, 렘, 렙, 렛, 려, 력, 련, 렴, 령, 례, 로, 록, 론, 롤, 롬, 롱, 롸, 뢰, 룀, 료, 룡, 루, 룩, 룬, 룰, 룸, 룹, 류, 륙, 륜, 률, 르, 륵, 를, 릉, 리, 릭, 린, 릴, 림, 립, 링

실전 끝말 잇기

략으로 시작하는 단어 (57개) : 략, 략기, 략기하다, 략도, 략략스럽다, 략략스레, 략략하다, 략략히, 략력, 략록, 략록하다, 략론, 략론하다, 략문, 략법, 략보, 략사, 략산, 략설, 략설하다, 략소하다, 략수, 략술, 략술되다, 략술하다, 략식, 략식명령, 략안, 략어, 략어법 ...
략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략으로 끝나는 다섯 글자 단어는 5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